‘국민건강 나눔! 농협 인삼축제’ 개최

농협중앙회, 2017금산세계인삼엑스포 성공 기원 김효빈 기자l승인2017.10.12l수정2017.10.12 17:53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국민건강 나눔! 농협 인삼축제가 열린다.

농업인과 소비자가 함께 건강과 행복을 나눌 수 있는 「국민건강 나눔! 농협 인삼축제」가 오는 14일(토) 금산군 인삼엑스포광장 주무대에서 화려하게 펼쳐진다.

행사를 주관하는 농협중앙회는 2017금산세계인삼엑스포의 성공을 기원하며 국내 인삼산업의 침체와 위기 가속화에 따른 1500년 고려인삼 종주국으로서의 국제적 위상 재정립과 인삼산업계의 역량결집, 미래가치 창출로 재도약의 계기를 마련하고 판매를 촉진하기 위해 이와 같은 행사를 마련한다고 밝혔다.

▲ 농협 인삼홍보관

이날 행사에는 이동필 조직위원장과, 박동철 금산군수, 김병원 농협중앙회장을 비롯해 이상헌 금산군의회 의장, 농식품부 관계자, 전국의 12개 인삼농협조합원 500명 등 총 1,000여명이 참석한다.

본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농업인들이 정성들여 가꾸고 키워 온 우수 인삼을 선발하는 ‘수삼품평회’가 진행되며 선정된 우수 인삼은 행사장 내 국제교역관의 농협인삼 홍보관에 전시한다.

이어 오전 12시부터는 인삼을 주재료로 만든 건강비빔밥과 건강요리 뷔페, 인삼맥주와 인삼튀김 등 건강나눔 행사를 통해 농업인과 관람객들이 함께할 수 있는 ‘인삼 건강비빔밥 나눔 행사’가 진행된다.

끝으로 오후에는 인삼 향토음식 발굴 및 요리 개발로 인삼의 대중화를 선도하기 위한 ‘건강나눔 인삼 요리대회’ 및 ‘인삼 가공식품 선발대회’가 농협식품 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김락훈 셰프의 진행으로 펼쳐진다.

이 밖에도 농협중앙회는 행사장 내 국제교역관에서 ‘농협인삼 홍보관’을 상시 운영하며 12개 인삼농협의 주요제품을 전시․판매하고 있으며 해외바이어 상담 등 농협인삼의 안전성과 농가소득 5,000만원 달성을 중점 홍보하고 있다.

이동필 조직위원장은 이번에 개최하는 ‘국민건강 나눔! 농협 인삼축제’는 전국의 12개 인삼농업협동조합장과 회원들이 참여한 전국행사로서의 면모를 갖출 뿐만 아니라 산업엑스포의 성격에도 부합되는 행사임을 강조하며, “남은 행사기간 동안 농업인과 소비자 분들이 2017금산세계인삼엑스포에 방문하셔서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인삼산업의 방향과 비전을 제시하는 산업박람회 성격의 「2017금산세계인삼엑스포」는 주제관, 영상관, 금산인삼관(상설), 생활문화관, 체험관(인삼체험관, 인삼힐링관), 식물관, 국제교역관, 인삼미래농업관 등 총 9개의 전시관이 운영되고 있으며 엑스포장 주무대 및 서브무대에서 펼쳐지는 다채로운 공연 및 이벤트로 막바지 관람객들의 발길을 붙잡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충남도는 12일 금산군 다목적 군민회관에서 ‘2017 도정모니터 간담회’를 열고 금산세계인삼엑스포가 열리고 있는 행사장을 돌며 정책현장 모니터링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도정모니터, 도와 시·군 관계 공무원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우수모니터 표창과 모니터 간 사례공유 및 효과적인 모니터링 방안에 대해 토의가 실시됐다.

이날 도정모니터들은 금산세계인삼엑스포 행사장 곳곳을 둘러보며 직접 보고 느낀 점을 공유하고 다양한 의견을 쏟아냈다.

도정모니터는 각 모니터 요원들이 생활 속에서 도정과 관련해 보고, 듣고, 느낀 점 등을 도에 제보하면, 도가 이를 검토해 도정에 반영 또는 참고자료로 활용, 주민편익 증진과 불편 해소 방안을 마련하는 도민 참여 제도다.

올해 활동하고 있는 15기 도정모니터 90명은 지난 9월까지 96건의 도·시정 개선방안 등을 제보, 이중 23건이 정책에 반영되는 등 도정 주요사업에 대한 현장여론을 제시해 오고 있다.

[한인협 = 김효빈 기자]


김효빈 기자  sayco01@kimcoop.org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언론인협동조합,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효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최대 400byte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국회대로 72길 6, 아크로폴리스 1003호  |  대표전화 : 070-7122-4944   |  팩스 : 070-8273-2127
등록번호 : 서울 아03628   |   등록일 : 2012년 6월 29일   |  발행인 : 박귀성  |  편집인 : 박귀성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병탁
Copyright © 2012 한인협.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