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SUHD TV, 국내 월 1,000대 이상 판매량 달성

국내 출시 이후 매주 평균 30% 이상 판매량 상승 안현아 기자l승인2015.04.06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 9년 연속 세계 TV 판매 1위에 빛나는 삼성전자가 본격적으로 제품이 공급되기 시작한 3월 한달간 SUHD TV 판매량이 1200대에 달한다고 밝혔다. 사진은 삼성전자 모델이 논현동 삼성 디지털프라자 강남본점에서 초대형(88형) SUHD TV 신제품을 소개하는 모습.

[한인협 = 안현아 기자]  9년 연속 세계 TV판매 1위에 빛나는 삼성전자는 지난 2월 혁신적 화질과 기술의 SUHD TV를 세계 최초로 선보인 이후 가파른 판매 성장을 보이며 프리미엄 TV 시장에서 대세 TV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삼성 SUHD TV는 국내 출시 이후 매주 평균 30%이상 판매 신장을 나타내고 있을 정도로 성장 추이가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다.
 
SUHD TV의 전체 누적 판매 역시, 지난해 출시된 커브드 UHD TV의 동기간 판매량과 비교해보면 30%이상 판매량이 높다.
 
본격적으로 제품이 공급되기 시작한 3월 한달 간 SUHD TV 판매량이 1,200대에 달할 정도로 프리미엄 TV 판매 상승을 견인하고 있다.
 
SUHD TV 판매의 인기 요인으로는 진일보한 디자인과 화질을 꼽을 수 있다.
 
9년 연속 세계 TV시장 1위를 달성한 삼성전자의 영상 기술력이 총 집대성하여 출시된 SUHD TV는 삼성만의 독자적인 기술인 나노 크리스탈 기술을 통해 탁월한 화질 성능을 갖추고 있으며, 커브드 스크린과 함께 모델에 따라 고급스러운 그랜드 챔퍼, 셔링 디자인이 적용됨으로써 디자인도 한 차원 상승했다.
 
SUHD TV2015CES에서 'CES 2015 최고 혁신상'을 비롯해 세계 유명 테크 매거진이 수여하는 홈 엔터테인먼트 분야 어워드를 36개나 휩쓸며 "현존하는 TV 중 가장 좋은 화질의 TV"로 평가 받는 등 전세계적으로 그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삼성만의 독자적인 나노 크리스탈 기술을 통해 나노 크기의 입자가 순도 높은 색을 보여줘 기존 TV에 비해 64배 세밀한 자연의 색상을 표현하며, 리마스터링 엔진으로 영상의 밝기와 색감을 더욱 풍부하게 보여준다.
 
이 밖에도 삼성전자는 판촉 마케팅을 통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선보이며 SUHD TV 판매성장을 이끌고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삼성에서 선보이는 첫 번째 SUPER TV의 진가를 알아본 고객들이 많아지고 입소문을 타면서 SUHD TV의 인기가 급상승하고 있다""이번 기회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SUHD TV의 가치를 느껴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삼성전자가 새롭게 선보인 SUHD TV는 새로워진 패널과 피크 일루미네이터 기술로 기존 TV보다 최대 2.5배의 밝기와 더 깊은 명암비를 표현한다.

안현아 기자  haan@kimcoop.org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언론인협동조합,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현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양천구 곰달래로 11길 70  |  대표전화 : 070-7122-4944   |  팩스 : 070-8273-2127
등록번호 : 서울 아03628   |   동록·발행일 : 2012년 6월 29일   |  발행인 : 박귀성  |  편집인 : 박귀성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효빈
Copyright © 2012 한인협. All rights reserved.